예언과 시사

Po Fu Chen Zhou – 破釜沉舟 파부침주 (솥을 깨고, 배를 침몰시켜라!)

중일사랑 2023. 11. 11. 15:05

지금이 윤대통령이 선관위를 내리칠 수 있는 마지막 남은 시간이다. 일사각오의 임전무퇴의 마음으로 선거 조작으로 민의를 도적질하는 악마 세력들을 정면 도전하여 싸우지 않으면 윤석렬과 국민은 영원히 공산 악마 세력의 노예화를 면할 수 없을 것이다. 문제는 부정선거, 사전 선거 조작이다. 이 핵심 사항을 건드리지 않고는 아무 것도 해결될 수 없다.

 

160 몇 석의 가짜 민주당 의원수를 보지 말고, 하늘을 보라. 그리고 진리의 깃발, 자유 민주주의 깃발을 들고 앞장 서서 선관위를 쳐라! 그것이 마지막 승부수요 승리의 관건이다. 만 가지 수를 써도 문제가 해결될 수 없는 상황이다. 저 놈들은 선거 조작과 대법원 선거 무효 소송 판결을 통해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충만한 상태가 되었기 때문이다. 대법원 악의 세력과 선관위 언론계 민주당이 손 잡고 이제 못할 것이 없게 되었다는 자신감이 백방으로 표출되고 있다. 내년 목표는 200석이다! 표를 조작하기만 하면, 여론도, 선거도 민의도 방송도 다 장악할 수 있다는 자신감!

 

이것을 쳐서 깨뜨려야 윤석렬과 자유 대한민국은 살아난다. 그러려면 밥솥을 깨고, 타고 왔던 배를 침몰시키고 배수진을 쳐야 한다! 背水一战  윤대통령이여, 선관위를 쳐라! 

 

 

중국 남부의 귀족 項梁(항량)이 반란을 일으켜 약 8,000명의 병력을 모았다. 그의 반란군의 규모는 빠르게 성장했지만 나중에 장한(Zhang Han)이 이끄는 진군과 맞서 정도 (Ding Tao) 전투에서 항량(Xiang Liang)이 전사했고, 군사력은 경험이 풍부하지만 극도로 보수적인 장군 송이(Song Yi)의 손에 넘어갔다.

 

거록성 전투; 장한의 진군은 정도 전투에서 승리 후에, 백마, 한단 거쳐 거록성 포위, 항우군은 안양에서 거록성으로


정도 (定陶 )전투 이후 장한은 자신의 승리를 기회로 조왕을 (趙王) 크게 격파하고 거록성을 에워쌌다. 주전 208년 겨울, 송이는 거록성에서 조금 떨어진 안양으로 군대를 이끌었다. 그는 한 달 이상 그곳에 진을 치고 포위된 거록성을 구출하라는 부하들의 제안을 거부했다. 이에 분노한 항량(項羽)의 조카 항우(項羽)가 군사회의에서 송이를 기습하여 살해하자 다른 장수들은 항우를 두려워하여 그를 대장으로 삼았다.

 

기원전 207년 초, 항우의 군대가 거록성을 ( Julu) 향해 진격해왔다. 장수(張河)를 건넌 후 항우는 부하들에게 단 3일분의 양식만 주고, 배를 침몰시키고 밥 솥을 모두 깨고, 강안의 모든 집을 불 태우라 명령했다. 이는 한편으로는 승리하거나 아니면 죽겠다는 그의 결의였고 다른 한편으로는 병사들의 탈영 의지를 끊어 병사들의 전의를 불태우게 만들었다.


그 결과 항우의 군대는 수적으로 열세임에도 불구하고 9번의 교전 끝에 대승을 거두어 진나라의 대군 30만을 격파하였고, 항우의 명령으로 밥 솥을 깨뜨리고 배를 침몰시킨 일 역시 중국 역사상 영웅적인 전설로 기억되었다.

 

사지에 빠진 다음에 도리어 살아난다.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 생사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능히 한 명이 열 명을 당할 수 있고 열 명이 백 명을 당할 수 있다. 바로 '오자병법, 치병 제3'에서 말한 것처럼 '필사즉생'의 (必死則生 죽고자 하면 산다) 방법이다. 

 “背水一战”与破釜沉舟都有“决一死战”的意思。但破釜沉舟含有“不顾一切;战斗到底”的意思;“背水一战”表示“拼死干到底;以求得胜利”的意思。

 

고사 출처: 손자병법 《孙子 九地》:焚舟破釜,若驱羊而往。

사마천의 사기, 항우본기

秦朝末年,各地人民纷纷举行起义,反抗秦朝的暴虐统治。农民起义军的领袖,最著名的是陈胜、吴广,接着有项羽和刘邦。下面,讲一个项羽破釜沉舟的故事。有一年,秦国的三十万人马包围了赵国(那不是原来的那个赵国)的巨鹿(今河北省平乡县),赵王连夜向楚怀王(不是原来那个楚国的国王)求救。楚怀王派宋义为上将军,项羽为次将,带领二十万人马去救赵国。谁知宋义听说秦军势力强大,走到半路就停了下来,不再前进。军中没有粮食,士兵用蔬菜和杂豆煮了当饭吃,他也不管,只顾自己举行宴会,大吃大喝的。这一下可把项羽的肺气炸啦。他杀了宋义,自己当了“假上将军”,带着部队去救赵国。项羽先派出一支部队,切断了秦军运粮的道路;

他亲自率领主力过漳河,解救巨鹿。楚军全部渡过漳河以后,项羽让士兵们饱饱地吃了一顿饭,每人再带三天干粮,然后传下命令:把渡河的船(古代称舟)凿穿沉入河里,把做饭用的锅(古代称釜)砸个粉碎,把附近的房屋放把火统统烧毁。这就叫破釜沉舟。项羽用这办法来表示他有进无退、一定要夺取胜利的决心。楚军士兵见主帅的决心这么大,就谁也不打算再活着回去。在项羽亲自指挥下,他们以一当十,以十当百,拚死地向秦军冲杀过去,经过连续九次冲锋,把秦军打得大败。秦军的几个主将,有的被杀,有的当了俘虏,有的投了降。这一仗不但解了巨鹿之围,而且把秦军打得再也振作不起来,过两年,秦朝就灭亡了。打这以后,项羽当上了真正的上将军,其他许多支军队都归他统帅和指挥,他的威名传遍了天下.